오늘 하루 열지 않음

다사랑중앙병원

전국 최초 3회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알코올전문병원 다사랑중앙병원

커뮤니티

  • home
  • 커뮤니티

병원소식

OECD 대표단 알코올 질환 전문 다사랑중앙병원 방문
등록일 2012-07-13 조회수 2486 이름 홍보팀
한국을 찾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표단이 12일 보건복지부 지정 알코올 질환 전문 다사랑중앙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협력해 이루어졌습니다. 대표단은 한국의 정신건강정책 추진현황에 대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 조사하는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데, 다사랑중앙병원은 알코올 치료 전문병원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돼 우리나라 알코올 중독 치료의 현황과 특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7월 12일 오후 1시경 정신보건사업단과 함께 병원을 찾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Susan O'Connor과 Emily Hewlett은 두 시간여 동안 입원병동 및 시설을 둘러보며 알코올 중독 환자들의 입원치료 과정을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다사랑중앙병원 이무형 원장님께서는 대표단의 이번 방문에 대하여 "'주폭'과 관련해 어느 때보다도 술문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진 시점에서 이번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표단의 방문은 의미가 크다"면서, "우리나라는 관대한 술문화로 인해 많은 문제음주자들과 알코올 중독자가 본인의 술문제를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자발적인 치료로 이어지는 사례가 매우 저조하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부디 알코올 문제에 대한 국가적 관심이 커지길 바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전글 다사랑중앙병원 직원 대상 <정신보건분야 인권교육 실시>
다음글 다사랑중앙병원 소방훈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