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랑 환우 금연교육
지난 3월 17일(월), 3월 20일(목) 양일간 환우 분들을 대상으로 금연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한국금연운동협의회 보건전문강사 유내앵 강사님 진행으로 금연교육이 한 시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흡연의 폐해를 통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금연의 과정 및 금연생활 수칙을 배움으로써 환우 분들에게 금연 공감을 얻어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금연교육으로 3병동 어르신, 개방병동 및 6,7병동 젊은 남성병동 환우 분들의 건강한 삶에 대한 가치관 형성의 기회를 마련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2014-03-21
봄맞이 다사랑 음악방송을 개편하여 다시 시작합니다.
“환자의 눈으로 가족의 마음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 이라는 원훈답게 봄을 맞이하여 다사랑 음악방송을 개편하여 다시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환자가 행복할 수 있게 늘 고민하는 다사랑중앙병원의 마음을 담아 원내 곳곳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사랑 음악방송은 DJ식 음악방송으로 환우 분들의 사연 소개와 함께 신청곡을 방송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1시 30분 동안 음악방송을 진행합니다. 각 병동의 음악방송 사연함에 매주 화요일 오후 5시까지 환우 분들이 사연을 넣어주시면 채택하여 신청한 노래를 들려드립니다. 환우 분들이 듣고 싶은 애창곡이나 사연들이 병원생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보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환우 분들의 회복에 든든한 힘이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2014-03-06
2014년 3월 다사랑 직원조회
3월 5일 다사랑 아침조회가 있었습니다. 지난달에 이어 전천재 관리팀장님과 함께 하는 깍지 체조부터 지친 피로를 풀어줄 다사랑 안마까지! 한 달에 한번, 수요일 오전에 다 함께 한자리에 모이는 기분 좋은 아침조회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진 이달의 3분 스피치는 물리치료사 이희균 선생님이 진행해 주셨는데요. 힘든 암투병을 극복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된 지금의 모습에 감사함을 전해주셨습니다. 다사랑 식구 모두가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3월에도 저희 다사랑 직원들은 “우리 다사랑 가족은 알코올 의존증 치료와 연구의 선도 병원으로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최고의 병원을 만든다.”라는 비전을 외쳐봅니다. 다사랑중앙병원의 "덕재인선"(덕망을 갖추어 환자치료에 앞서 나가자)을 마음 속에 새기며, 보다 활기찬 다사랑 직원으로 거듭나 환우 분들의 회복에 든든한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입춘이 지나고 곧 경칩이 다가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3월, 즐겁고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4-03-05
다사랑 동계 병동 탁구 대항전 결승전 & 시상식
지난 2월 24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두 시간 동안 5층 탁구장에서 각 병동 환우분, 치료진, 각 병동 원장님과 함께 탁구대회 준결승, 결승전 및 시상식이 치뤄졌습니다. 준결승은 7병동과 9병동의 경기로 팽팽한 접전 끝에 7병동이 3등을 차지하였습니다. 이어지는 결승전은 각 병동의 환우분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각 병동의 출전 선수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활기찬 모습으로 게임에 임하였습니다. 각 병동의 열띤 응원 속에 2시간 정도의 경기가 끝이 나고 3전 2승제로 3병동(노인병동) 어르신분들이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각 병동 환우분들, 치료진, 각 병동 원장님들이 하나되는 탁구대회가 모든 분들의 수고로 무사히 마쳤습니다.
2014-02-26
다사랑 동기면담(MI)교육
지난 8일, 15일 양일간 오후 2시, 2층 강의실에서 상담사, 병동 수간호사를 대상으로 동기면담(MI)교육이 있었습니다. 조성희 교수님(백석대학교, MI국제 훈련가,MINT회원, KAMI회원)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내담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돕기 위하여 동기 면담의 원리와 실제적인 적용을 위한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동기면담은 내담자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양가감정을 들여다보게 하고 변화에 필요한 도움을 주어 내담자의 변화 동기를 증진시키는 치료 및 상담기법입니다. 알코올 환자의 행동 변화 동기를 끌어내기 위한 효과적인 면담으로써 스스로 행동변화를 선택하기 위해 동기를 강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동기면담 교육은 저희 다사랑 직원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언제나 환우분들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는 다사랑중앙병원이 되겠습니다.^^
2014-02-22
다사랑 질 향상과 환자안전교육
지난 13일, 19일 양일간 오후 1시, 2층 강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질 향상과 환자안전교육이 있었습니다. 본원의 질 향상 위원회(QI) 장난주 기획실장님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병원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환자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험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자안전 없이는 의료의 질 향상은 없다.” 라는 주제로 이루어졌습니다. 안전사고 종류 및 원인분석과 안전관리 사례를 통해 본원의 안전관리시스템, 안전관리메뉴얼, 안전관리 의식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진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열정 넘치는 강의를 해주신 장난주 기획실장님의 교육으로, 참여해주신 직원 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환자분들의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직원 각자가 현장에서 안전관리의 주체가 되어 환자안전과 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사랑이 되겠습니다. ^^
2014-02-22
2014년 2월 다사랑 직원조회
2월 5일 아침 8시 40분, 다사랑 직원 아침조회가 1층 로비에서 있었습니다. 아침을 시작하는 장난주 기획실장님의 기분 좋은 인사말과 함께 직원조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전천재 관리팀장님과 함께 하는 몸풀기 체조 시간으로, 새롭게 선보인 다사랑 깍지체조가 이루어졌고 이어 박수진 상담사 선생님의 3분 스피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월에는 직원교육이 많이 있습니다. 1. 동기강화 교육이 2월 8일(토), 2월 15일(토) 양일간 있습니다. 직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2. 질향상과 환자안전교육이 2월 13일(목), 2월 19일(수) 오후 1시 2층 대강당에서 이루어집니다. 직원분들은 꼭 참석하시어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014-02-05
설 연휴에도 다사랑중앙병원은 열려 있습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 연휴 동안 술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일 없도록 유의하시고 그동안 자주 뵙지 못했던 친지 분들과 함께 따뜻하고 훈훈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희 다사랑중앙병원은 설 연휴 동안에도 술로 인해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해 문을 열어둘 예정입니다. 24시간 입원 가능하니 주저마시고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입원 문의) 031-340-5000 다사랑 홈페이지에는 '온라인다사랑 ▶ 다사랑편지함'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중인 가족에게 홈페이지를 이용해 응원의 글을 남겨주시면 저희가 편지지에 출력하고 봉투에 담아 환자분에게 전달해 드리는 다사랑만의 서비스입니다.^^ 1월 29일 수요일까지 접수된 편지에 한해서는 당일 전달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고, 설 연휴 동안 가족분들께서 올려주신 소중한 편지는 연휴가 끝난 직후인 2월 3일 오전 중에 신속하게 환자분들께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사랑병원 홍보팀은 앞으로도 입원 중인 환자분을 걱정하고 응원하는 가족분들의 마음을 소중히 담아 더욱 빠르고 신속한 편지배달부가 되겠습니다. ^^ 다사랑과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4-01-27
2014년 다사랑 시무식
2014년 1월 2일 아침 8시 40분, 다사랑중앙병원 시무식이 1층 로비에서 있었습니다. 시무식은 장난주 기획실장님 진행으로 이어졌으며, 상담사 분들의 임명장 수여, 신입직원 소개, 신년화두 및 홍보경진대회 시상식, 심재종 행정 원장님의 신년 인사 말씀과 신년화두 공개 및 떡 케이크 커팅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사랑중앙병원의 신년화두는 "덕재인선"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다사랑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14-01-06